닫기

창녕군보건소 전통시장에서 청렴 캠페인·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829010014807

글자크기

닫기

창녕 오성환 기자

승인 : 2025. 08. 29. 13:05

0_창녕군보건소, 청렴 실천 가두캠페인 전개-crop
지난 28일 창녕군보건소 관계자들이 창녕 전통시장에서 청렴실천 캠페인을 하던 중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창녕군보건소
경남 창녕군보건소는 28일 전통시장 일원에서 군민과 함께 청렴 가치를 공유하고 생활 속 실천을 다짐하기 위한 '청렴 실천 캠페인'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 진드기 매개 예방 수칙 홍보 캠페인을 벌였다.

장날을 맞아 전통시장 일원에서 보건소 직원과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해 '청렴은 나부터 시작한다'는 인식을 확산하고, '일상 속 작은 실천이 모여 깨끗한 사회를 만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권석규 소장은 "청렴은 모든 이가 지켜야 할 기본가치"라며 "앞으로도 창녕군보건소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렴 실천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0_창녕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 실시1-crop
28일 창녕군보건소 관계자들이 창녕 전통시장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창녕군보건소
또 이날 최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군민들에게 예방 수칙 홍보 캠페인도 펼쳤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은 현재 치료제와 예방백신이 없고 치명률이 높은 감염병으로 특히 야외 활동이나 제초·농작업 이후 2주 이내 고열 ·근육통· 오한· 두통· 소화기 증상 등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 군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초기 대처의 중요성을 적극 안내했다.

캠페인 현장에서는 예방 수칙 홍보물을 배부하며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과 함께 야외 활동 시 지켜야 할 개인 방역 수칙을 안내하며 감염병이 사전에 충분히 예방 가능한 질환임을 군민들에게 알렸다.

감염병 주요 예방 수칙은 △풀밭에 오래 머무르지 않기 △발목 이상 높이 풀밭에 들어가지 않기 △야외 활동 시 긴소매 옷과 바지 착용하기 △진드기 기피제를 적절한 주기로 사용하기 △야외 활동 후 즉시 샤워 및 물린 자국 확인하기 △의심 증상 발생 시 즉시 의료기관 방문하기 등이다.

박은주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들의 감염병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앞으로도 진드기 기피제 사용 및 예방 수칙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진드기 서식지 주변 방역과 보건소·보건지소 및 읍면사무소에서 진드기 기피제를 무료로 배부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오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