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거래소, 10일 부산서 ‘FIA 포럼’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01010000591

글자크기

닫기

윤서영 기자

승인 : 2025. 09. 01. 16:51

한국거래소는 오는 10일 부산 시그니엘 호텔에서 국제파생상품협회(이하 'FIA')와 공동으로'FIA Forum: Busan 2025'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FIA는 미국 워싱턴DC에 위치한 계 최대 파생상품협회로 200여 기관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이번 포럼은 아시아, 북미, 유럽 주요 금융중심지에서 해당 지역 대표 거래소와 협력해 개최하는 글로벌 파생상품 컨퍼런스로, 시장인프라·제도 개선, 기술변화 등 권역별 파생시장 주요 현안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업계의 미래전략을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란 설명이다.

거래소는 올해 파생상품 야간거래 도입 원년 및 부산본사 출범 20주년을 맞아, 국내 파생시장의 글로벌 위상을 높이고, 부산이 아시아 금융허브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유치했다고 강조했다.

이번 포럼에는 국내 금융기관을 비롯해 CME·Eurex 등 해외거래소, JP모간·Barclays 등 투자은행, S&P·FTSE Russell 등 지수사업자의 주요인사가 행사 및 패널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국내외 시장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국 파생시장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윤서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