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천소방서, 경기도의원 ‘1일 명예소방관‘ 체험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1010007525

글자크기

닫기

부천 장이준 기자

승인 : 2025. 10. 21. 15:44

이재영,김광민,박상현 도의원 참여
소방정책 공감대 형성과 현장업무 애로사항 청취
김광민 경기도 의원 장비조작 훈련
김광민 도의원이 장비조작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부천소방서.
경기 부천소방서는 21일 소방서 소의회실에서 이재영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부천3), 김광민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부천5), 박상현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부천8)을 대상으로 '1일 명예소방관'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소방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방관과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촉식 후 세 의원은 화재·구조·구급 각 분야에서 소방활동을 체험하며 현장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이재영 의원은 구조대원과 함께 구조출동 및 로프 구조훈련 등을 체험했고, 김광민 의원은 중앙119안전센터에서 말벌 보호복 착용과 고가굴절차량 탑승 방수 훈련에 참여했다. 박상현 의원은 구급대와 함께 방화복 착용 및 장비조작 훈련을 진행했다.

이들은 출동대원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를하고,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준호 부천소방서장은 "이번 명예소방관 체험을 통해 소방현장의 현실과 어려움을 알리고, 안전 정책 추진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부천소방서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