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프리미엄 전략에 샤오미·오포 고가 라인 확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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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2025년 7~8월 스마트폰 시장이 판매량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 성장했다. 해당기간 동안 400~599달러 및 700~999달러 가격대 스마트폰의 판매가 두 자릿수 이상 증가세를 기록했다.
특히 700~999달러 가격대는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성장했다. 700~999달러 가격대에서는 삼성, 샤오미, 오포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샤오미와 오포 역시 고가 제품라인업을 강화하며 700달러 이상 가격대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들은 과거 가성비 중심의 전략에서 벗어나 프리미엄 시장으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멍멍 장 카운터포인트 책임연구원은 "샤오미, 오포, 비보 등은 플래그십 모델을 550~699달러 가격대에서 주로 출시하고 있지만 700달러 이상 가격대에서도 서서히 존재감을 키워 나가고 있다"며 "이들은 해외 시장에서는 여전히 가성비 제품을 위주로 공략하고 있지만 중국 시장 내에서 고급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400~599달러 가격대 부문에서는 북미와 중동 아시아 지역이 성장세를 견인했다. 북미에서는 애플의 아이폰 16e의 출시가 판매 증가를 주도했으며 중동 아시아 지역에서는 트랜션 그룹과 아너의 강세가 주요 성장 요인으로 작용했다. 특히 아이폰 16e는 출시 이후 첫 7개월 간 판매량이 이전 세대 모델인 아이폰 SE 2022를 소폭 상회했다.
반면 전체 시장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 199달러 이하 스마트폰 시장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했으며 비중도 2%p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