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순천향대 28일 ‘대학원 오픈랩 박람회’…진학 정보 얻는 실전형 체험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7010010531

글자크기

닫기

아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5. 10. 27. 13:59

순천향대학교 향설동문 전경
순천향대학교 향설동문 전경
순천향대학교가 오는 28일 교내 학생회관 앞 차 없는 거리에서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오픈랩(OpenLab) 박람회'를 연다.

27일 순천향대에 따르면 이 행사는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재학생과 예비 연구 인재들이 교수와 대학원생을 직접 만나 연구 현장을 체험하고 진학 정보를 얻는 실전형 프로그램이다.

단순한 대학원 정보 제공을 넘어, 학생들이 연구의 실제 과정을 경험하며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는 체험형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

2021년부터 운영해 온 오픈랩은 순천향대 대학원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연구실 전시 부스 관람 △대학원 입시 및 장학제도 안내 △연구 주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연구 몰입 경험과 실질적 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는 총 29개 연구실이 참여해 AI, 바이오, 의료공학 등 첨단 융합 연구 분야를 비롯해 산학협력 중심의 현장 실험과 국제 공동연구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학생들은 각 전공 연구실 부스를 방문해 최신 연구 장비와 실험 환경을 둘러보고, 교수·대학원생과 질의응답을 통해 연구의 실제 현장을 체험하게 된다.

오동익 대학원장은 "순천향대 대학원은 창의적 융합 연구를 통해 지역과 세계가 함께 성장하는 연구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오픈랩을 통해 학생들이 연구의 매력과 대학원 진학의 가치를 직접 체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향대 대학원은 BK21 4단계 대학원혁신 국고지원사업을 통해 학사관리 시스템 개선, 연구성과 통합관리, 국제 공동연구 확대 등 '지역 거점 연구중심대학' 실현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