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제제 '알리글로'와 처방의약품 매출 확대
고마진 제품 매출 감소로 영업이익은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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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이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1.1% 증가한 수치로,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해 각각 26.3%, 49.4% 감소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의 지속적인 성장과 처방의약품 매출 확대에 힘입어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주력 제품인 알리글로는 올해 들어 매 분기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3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117% 매출 성장을 이뤘다.
별도 기준 사업 부문별 매출은 혈장분획제제 1336억원, 백신제제 919억원, 처방의약품 1702억원, 일반의약품 및 소비자헬스케어 340억원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일부 고마진 제품은 대외 환경 변화의 영향을 받았다. 독감백신은 올해부터 3가 백신으로 전환됐으며, 헌터라제는 상반기에 해외 공급이 집중돼 기저효과로 소폭 감소했다.
GC녹십자가 지난 1월 100% 지분을 인수한 ABO플라즈마도 미국 텍사스 라레도 혈장센터 조기 개소에 따른 비용 증가와 중장기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일회성 투자 비용 반영으로 전 분기 대비 적자폭이 확대됐다.
앞서 실적을 발표한 연결 대상 자회사들은 양호한 흐름을 보였다. GC셀은 매출 450억원을 기록하고 전분기 대비 영업적자를 대폭 축소했다. 전분기에 이은 주요 사업 부문의 회복세가 이번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GC녹십자엠에스와 GC녹십자웰빙도 주력 사업의 호조로 각각 264억원, 423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GC녹십자 관계자는 "견고한 기존 사업을 기반으로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자료] GC녹십자 본사](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1m/03d/202511030100020390001110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