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안전의식 내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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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울산공장 잔디광장에서 1000석 규모의 행사장 'H-Arena'를 마련해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안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대차 안전문화 프로그램 가운데 최초로 본사, 연구소, 울산·전주·아산공장 등 전 사업장이 함께 참여한 통합형 행사로, 전사 차원의 안전 의식 제고와 소통 강화를 목표로 했다.
행사 기간에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업부별 안전 보드게임 대결(모두의 안전)', 가족과 함께 퀴즈를 풀며 안전 상식을 배우는 '가족 안전 골든벨', 안전 관련 미션을 수행하며 도장을 모으는 '안전 스탬프 투어' 등 체험형 콘텐츠가 운영됐다. 또한, 안전 뮤지컬 'Welcome to the Safety Zone', 페이스 페인팅·캐리커처 체험, 즉석 안전 퀴즈 이벤트 등 가족 단위 참가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임직원 모두가 '나의 안전이 곧 가족의 행복'이라는 인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이번 안전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안전의 가치를 함께 실천하는 선진 안전문화 확립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