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전한 겨울나기’ 평택에서 배워봐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1010005353

글자크기

닫기

평택 이진 기자

승인 : 2025. 11. 11. 14:55

가족참여형 안전문화 캠페인, 15일부터 진행
평택도시공사, 우리 가족 안전한 겨울나기!
평택도시공사 전경
평택도시공사가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진위천유원지를 찾는 시민들에게 생활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오는 15일 가족 참여형 안전 문화 캠페인 '우리 가족 안전한 겨울나기!'를 진행한다.

11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화재와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위급상황 시 대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화재 예방을 배우는 '물소화기 체험' △위급 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술 체험' △겨울철 보행 안전을 위한 '교통안전 교육' △생활 안전 수칙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안전북 만들기' △오토캠핑장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키링 만들기' 등이다.

캠페인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위천유원지 잔디광장과 오토캠핑장에서 진행된다. 진위천유원지 방문객과 오토캠핑장 이용객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진위천유원지를 찾는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겁게 체험에 참여하며 겨울철 화재.캠핑 안전수칙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안전한 생활문화를 확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