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2010006412

글자크기

닫기

이선영 기자

승인 : 2025. 11. 12. 17:08

[사진자료]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251112)
최승영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앞줄 왼쪽)가 이종성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앞줄 오른쪽) 및 양사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여의도 63한화생명빌딩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기업의 사회적 가치 구현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한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신규 직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안정적인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포용적 일터를 구현하고,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협력 체계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장애인 적합 직무 발굴 및 채용 확대,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 직장 적응 지원, 장애인 고용에 대한 조직 내 인식 개선 등 장애인 고용 생태계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다.

공단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ESG경영 실천을 뒷받침하기 위해 직무 분석, 고용모델 제시, 모집대행, 직업훈련 등 종합적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 고용 확대뿐 아니라 조직 내 포용 문화 조성, 취약계층 일자리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며 지속가능경영 실천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최승영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이라는 뜻깊은 여정에 함께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금융업권 내 장애인 고용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고, 지속 가능한 고용 확대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선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