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사업장 확대 추진…고객 편의성 높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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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삼성웰스토리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한 AI 솔루션은 2종으로 구내식당 혼잡도와 예상 대기시간을 알리는 'AI 피플카운팅'과 간편식 무인 결제가 가능한 'AI 스캐너'다.
AI 피플카운팅은 구내식당 내에 설치된 카메라와 AI 장비가 이용자 수를 실시간 카운팅하고 체류시간을 분석해 구역별 혼잡도와 예상 대기시간 정보를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고객들이 메뉴를 선택할 때 대기시간을 고려한다는 점에서 AI 피플카운팅이 고객에게 예측할 수 있는 식당 이용 경험을 선사하고 대기 줄 분산 효과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AI 피플카운팅의 비전 인식 기술과 딥러닝 알고리즘을 지속 고도화해 이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한 메뉴 선호도 분석 등 보다 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AI 스캐너는 구내식당에서 제공하는 여러 종류의 간편식을 스캐너 위에 올리면 360도로 배치된 카메라가 상품들을 실시간 스캔해 1~2초 만에 AI로 분석하고 결제까지 연동해주는 AI 무인 결제 시스템이다.
삼성웰스토리는 AI 스캐너의 빠른 상품 인식과 자동 결제로 대기시간을 줄일 뿐 아니라 상품 스캔 정보로 재고를 실시간 파악해 품절을 방지하고 선호도 높은 간편식도 큐레이션 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AI 전문기업과의 긴밀한 협업과 체계적인 기술검증(PoC) 과정을 거쳐 이번 AI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AI를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 삼성웰스토리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앞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