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소년의 꿈과 어르신 일상을 잇다…남양주시, 세대통합형 공간 조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4010002584

글자크기

닫기

남양주 구성서 기자

승인 : 2025. 12. 04. 16:01

펀그라운드 수동, 입석3리 마을회관 개관
남양주시
지난 3일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에 조성된 펀그라운드 수동, 입석3리 마을회관 개관식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
어르신과 주민에게는 쉼과 추억을, 청소년에게는 꿈을 키우는 활동공간을 제공하는 세대통합형 공간이 경기 남양주시에 조성됐다.

4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전날 수동면 입석리 457번지에 새롭게 조성된 세대공감 복합공간 '펀그라운드 수동'과 '입석3리 마을회관'은 36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마련됐다. 건물은 총 2동으로 나뉘며, 1동에는 펀그라운드 수동, 2동에는 입석3리 마을회관이 들어섰다.

펀그라운드 수동은 연면적 640㎡, 2층 규모로 조성된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공간 전체가 청소년 중심으로 꾸며졌다. 주요시설로는 보드게임과 휴식을 즐기는 휴식공간, 댄스연습과 증강현실(AR)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멀티스포츠공간,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강의실이 있다.

입석3리 마을회관은 연면적 115㎡ 규모로, 지역 어르신과 주민들의 일상 모임 공간으로 단장됐다. 기존 마을회관은 남녀가 함께 사용하는 구조로 불편함이 있었으나, 새롭게 남녀 분리 공간으로 조성돼 독립성을 확보했다. 또 두 동은 복도로 건물이 자연스럽게 연결돼 1세대와 3세대가 한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교류하고 어울릴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주광덕 시장은 "수동지역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차례 반영해 공간을 구성한 만큼 청소년의 꿈과 지역주민의 일상을 함께 채워가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의견을 지속적으로 듣고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