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주 청소년의 꿈, AI로 날개를 달다…SK하이닉스 행복 AI스터디랩 오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4010013131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5. 12. 24. 13:06

여주시-SK하이닉스 상생협력으로 청소년수련관 내 최첨단 IT 교육 공간 조성
03-“여주 청소년의 꿈, AI로 날개를 달다.” SK하이닉스 행복 AI스터디랩 본격 오픈
SK하이닉스 행복 AI스터디랩 본격 오픈./여주시
경기 여주시가 아동과 청소년들이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창의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조성된 IT 전문교육 공간을 운영한다.

24일 여주시에 따르면 전날 여주시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여주시, 여주시의회, SK하이닉스, 하트·하트재단,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중·고등학교 교장·교감·진로·정보화 교사, 유관기관 단체장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K하이닉스 행복 AI스터디랩' 개소식을 열었다.

이번 사업은 여주시와 SK하이닉스의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상생협약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여주시청소년수련관 내 2층 미디어실에 마련됐다.

스터디랩은 타 지역과 차별화된 최첨단 실감형 콘텐츠 장비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주요 시설로는 VR 기기인 '버툭스 옴니', 증강현실(AR) 운동 플랫폼 '디딤', 창의적 사고를 돕는 AI 코딩로봇, 다양한 진로를 간접 경험할 수 있는 직업탐험형 대화형 AI 등이 도입됐다.

또 이론 교육부터 실무 실습까지 가능한 AI 클래스룸과 아이들의 상상력을 현실로 구현하는 창작실을 갖추고 있어, 단순한 체험을 넘어 전문적인 IT 교육 프로그램을 상시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정아 부시장은 "이곳에서 미래 기술을 마음껏 체험하며 큰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