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조달청, 1회 조달의 날 기념행사…혁신조달발전 유공자 표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30010015941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1. 09. 30. 16:05

최수영 경남도 사무관 근정포장…남부발전 등 3개사 대통령상
사진1
김정우 조달청장 (오른쪽 세 번째)이 30일 제1회 조달의 날 행사에서 김부겸 국무총리(오른쪽 두 번째)와 혁신기업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제공=조달청
조달청이 3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코로나 19 방역지침에 따라 김부겸 국무총리, 안도걸 기회재정부 2차관 등이 참서한 가운데 조달개청 73년 만에 ‘제1회 조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에서 정부포상,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조달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정부근정포장은 지역 내 혁신조달 협의체를 통해 혁신기업을 발굴하고 ‘혁신제품 사전검토 확인제’를 통해 혁신조달 확산에 참여한 경상남도 최수영 사무관에게 수여했다.

대통령상은 혁신조달 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혁신기업의 발굴·육성에 기여한 한국남부발전㈜와 소방분야 혁신제품 개발로 국민 안전에 기여한 주식회사 샤픈고트, 특장차 분야의 혁신기술로 많은 해외수출을 달성한 ㈜광림 등이 각각 수상했다.

국무총리상은 전염병 진단 원천 기술을 국산화한 혁신제품을 개발한 피씨엘 주식회사, 혁신제품 시범구매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경기도 의정부시 서정선 팀장과 한국공항공사 등이 받았다.

아울러, 동부건설 등 3개사, 전남개발공사 등 17개 공공기관·담당자가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삼환씨원 등 5개사, 한국전력공사 등 36개 공공기관·담당자가 조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이제 공공조달시장은 단순히 물자를 구매하는 곳이 아니라 창업·벤처기업 및 혁신기업에게 진입·성장·도약의 성장사다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사회적 가치와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전략적 조달자로 정부의 경제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