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상업경진대회 종합 1위, 전국상업경진대회 ERP 종목 전국 1위
밀성제일고, 공무원 시험 4년 연속 도내 최다 합격자를 배출 기록
|
24일 밀성고에 따르면 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전형의 난관을 거쳐 합격한 박현진 학생은 6주간의 신입직원 교육 후 내년 1월부터 행정직군에서 근무한다.
선 취업 후 진학 제도를 이용해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특성화고에 진학한 박현진 학생은 교내 ‘선배와의 대화’ 프로그램을 통해 공기업 취업의 꿈을 확고히 하고 자격증 취득 특별반, 공채대비반 및 취업동아리 등 교내 취업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했다.
그 결과 컴퓨터활용능력 1급,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ERP 정보관리사 2급(인사·회계·생산·물류) 등 각종 자격증 취득과 취업캠프, 직무부트 캠프에서 취업에 필요한 각종 역량을 길렀다.
특히 박현진 학생은 전공 실무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경남상업경진대회 사무행정 부문 금상(1위), 전국상업경진대회 사무행정 부문 동상 등 사무행정 종목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박현진 학생은 “밀성제일고에 진학해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같은 직군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배의 경험과 취업 준비 과정을 들은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해부터 신규직원을 직무능력 중심으로 선발하기 위해 채용 전 과정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방식으로 운영중이다.
밀성제일고는 이러한 추세에 따라 각종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하고 있다.
밀성제일고는 상업계열 특성화고로 올해 경남상업경진대회 종합 1위에 이어 전국상업경진대회 ERP 종목 전국 1위 및 공무원 시험 4년 연속 도내 최다 합격자를 배출했다.
4차산업혁명 도래와 미래교육 수요에 발맞춰 뷰티케어과 신설과 기존의 학과를 인공지능(AI)사회에 맞춰 개편,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