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예산군 공공급식센터, 지역 식재료 사용 2년 연속 우수기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617010008410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4. 06. 17. 15:03

예산군공공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지역 식재료 사용 우수기관
예산군공공급식지원센터.
예산군이 올해 충남도가 실시한 학교급식 지역식재료 사용확대를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충남도는 도내 13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평가기준은 △학교급식 지역식재료 사용실적 △전년도 대비 지역산 식재료 사용량 증가율 △친환경 식재료 사용실적 △농가출하회 구성 노력 등 6개 항목이다.

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비 3000만원을 받게 되며, 사업비는 교육지원청과의 협의를 통해 지역산 식재료 사용 확대를 위해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산 식재료의 공급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식재료에 대한 검수 및 안전성 검사를 강화하겠다. 학생에게 우리 지역의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직영으로 운영하는 공공급식지원센터를 통해 지역내 어린이집 및 초·중·고교 등 93개교 학생 8605명에게 학교급식 식품비를 현물 지원 중이다. 지역의 좋은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