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나은행, 청년 대상 정책대출 ‘하나원큐햇살론유스’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725010014855

글자크기

닫기

한상욱 기자

승인 : 2025. 07. 25. 10:49

보증서 발급부터 대출 실행까지 ‘하나원큐’로 비대면 처리
[사진자료] 하나은행, 청년층 금융지원 확대를 위한 「하나원큐햇살론유스」 상품 출시!!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25일 청년층의 금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하나원큐햇살론유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원큐햇살론유스는 금융위원회의 '서민 등 취약계층 맞춤형 금융지원 확대 방안'에 발맞춰 하나은행이 포용금융 실천 차원에서 서민금융 지원 대상을 청년층까지 확대 적용해 출시한 정책금융 대출 상품이다.

대출 대상자는 만 19세부터 34세 이하의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중소기업 재직 1년 이하 사회초년생, 창업 1년 이하 저소득 청년사업자다.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를 발급받아 최대 12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또 연 4.0%의 고정금리로 최대 15년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최장 8년의 거치기간 동안 매월 이자만 납부 가능하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 사회적 배려 대상 청년들은 이자 지원 혜택을 통해 연 1.9%의 고정금리가 적용된다.

대출 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의 종합 플랫폼 '잇다'를 통해 보증서를 발급받은 후,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하나은행 정책금융부 관계자는 "경제적 고립으로 학업과 취업준비 등에 전념하지 못하는 청년들의 안정적 경제호라동을 지원하기 위해 하나원큐햇살론유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서민금융 지원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포용금융 실천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