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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군, 국가전산망 마비 속 긴급 대응…“민원 중단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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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 배승빈 기자

승인 : 2025. 09. 30. 09:18

이용록 군수, 민원현장 직접 점검…수기 접수로 즉각 대응
30일(“민원처리 중단은 없다” 홍성군, 민원시스템 장애 대응 현장 점검) 1
이용록 홍성군수가 군청 민원실을 찾아 민원 담당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홍성군
충남 홍성군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전국적 민원서비스 장애 사태에 발 빠르게 대처하며 주민 불편 최소화에 나섰다.

홍성군은 지난 29일 긴급 대책회의를 소집해 부서별 대응 방안을 공유하고 비상 대응체계를 즉각 가동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이용록 군수는 회의 직후 군청 민원실과 홍성읍·홍북읍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을 잇따라 방문해 현장 점검에 나서는 '발로 뛰는 행정'을 보였다.

이 군수는 주민 불편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직접 이용해 발급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등 주민 불편을 세심히 살폈다.

또 현장 직원들의 의견을 청취한 이 군수는 "시스템 처리가 어려운 경우 수기 접수 등 즉시 대안을 가동해 민원처리가 절대 지연되지 않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군은 현재 민원시스템의 정상 가동 여부를 수시로 확인하고 현장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문제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용록 군수는 "국가전산망 장애는 주민 생활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주말부터 가동한 비상 대응 체계를 강화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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