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시, 국방·로봇 기술교류회… 산업 동향·아이디어 한자리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12010002021

글자크기

닫기

대전 이진희 기자

승인 : 2025. 10. 12. 16:25

14일 신세계 엑스포타워 20층 유니콘라운지에서 개최
1.대한민국 국방·로봇 산업의 미래를 그리는 기술교류의 장(포스터)
대전혁신기술교류회 포스터. /대전시
대전에서 국방 R&D부터 AI·로봇 기술혁신까지 다양한 논의의 장이 열린다.

대전시는 오는 14일 대전 신세계 엑스포타워 20층 유니콘라운지에서 '제10회 대전혁신기술교류회(DITEC)'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류회는 'Defense & Robotics, 대전이 주도하는 국방·로봇 기술혁신'을 주제로, 대전시 6대 전략산업인 국방과 로봇 산업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된다.

1부 세션은 한국무기체계안전협회 이기호 이사가 국방 R&D 동향과 중소기업의 국방시장 진출 방안, ㈜시정 채신태 대표가 영상 AI 솔루션 기반 공군 활주로 활용 사례, ㈜로엔서지컬 양운제 이사가 의료로봇 기술사업화 및 전망에 대한 발표로 구성된다.

2부에서는 발표자와 참여자가 질문과 답변, 패널토론을 통해 주요 이슈를 논의한다. 행사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네이버폼 또는 포스터 QR코드로 신청 가능하다.

최원혁 기업지원국장은 "대전은 방위사업청과 국방과학연구소, 대표 로봇기업이 집적된 국방·로봇 기술혁신의 중심"이며 "국방 및 로봇 산업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