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기광주시, ‘미리 준비하는 영유아 보육서비스 사전신청’ 안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14010006493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2. 02. 14. 12:05

광주시
경기 광주시는 오는 25일까지 영유아보육서비스 사전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3월 1일 기준 영유아 보육서비스를 신규로 이용하거나 자격변경이 필요한 아동이다.

신청은 복지로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이용한 온라인 또는 관할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영유아 보육서비스 지원 종류는 △가정에서 양육하는 만 86개월 미만 아동대상 ‘양육수당’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0~5세 아동대상 ‘보육료’ △유치원을 이용하는 3~5세 아동대상 ‘유아학비’ 등이 있다.

신청기간 내 변경신청 대상은 가정양육에서 어린이집(유치원) 입소예정, 어린이집에서 유치원으로의 변경, 0~2세 아동이 기본보육료에서 연장보육으로 변경하는 경우 등이 해당된다.

연령 증가로 인한 0~2세 기본보육(연장보육 포함) 자격에서 3~5세 누리과정보육자격은 자동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별도로 신청이 필요하지 않다.

사전 접수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신청일 기준으로 서비스 지원이 결정되며 소급지원이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전환 시기에 맞춰 적기에 신청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3월 새 학기에 보육료 접수가 급증하므로 사전 신청이 적시에 원활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자격 변동에 따라 신청하지 않으면 소급 적용이 불가한 경우도 있으니 홍보자료 등을 활용해 보육서비스 신청이 누락되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