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아이에게 자연의 신비를'…부천자연생태공원
부천자연생태공원(길주로 660)은 시민이 가장 많이 찾는 부천 대표 관광지다. 이곳에는 부천식물원, 자연생태박물관, 부천무릉도원수목원 등 아이들 흥미를 이끌 만한 다양한 형태 볼거리가 마련돼 있다.
부천식물원은 식물관, 수생식물관, 아열대식물관, 다육식물관, 자생식물관 등 5개 테마관과 2개 식물체험관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식물원 아열대식물관 내 조성된 나비정원에서는 알에서 성충이 되기까지 단계별 과정을 직접 관찰·체험할 수 있으며 숲해설가 선생님의 나비 해설도 함께 들을 수 있어 아이들 자연학습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지난 2012년 개원한 부천무릉도원수목원은 동양의 전설적 이상향 '무릉도원'을 주제로 다양한 꽃과 수목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오리연못·기암절벽·폭포 등이 구현된 도시형 수목원으로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공용주차장이 구비돼 있어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 1번 출구에서 약 600m 정도 떨어져 있어 10~15분가량 걸어서 갈 수도 있다.
◇'온 가족이 함께 떠나는 문화소풍'…부천시립박물관
부천시립박물관(소사로 638)은 옹기전시실, 교육전시실, 유럽자기전시실, 수석전시실, 부천향토역사전시실 등 5개 테마전시실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전시 및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날을 맞이해 마련한 박물관으로 떠나는 문화소풍 '어린이랑, 박카스!'를 통해 마술공연, 모래놀이, 볼풀수영장과 같은 놀이 체험과 액세서리 만들기 등 공예체험을 즐길 수 있다. 부천 역사와 조상 지혜에 호기심을 품고 있는 어린 자녀가 있다면 이번 기회에 박물관으로 소풍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공용주차장이 구비돼 있어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 7호선 종합운동장역 인근 버스정류장을 통해 대중교통으로도 이동할 수 있다.
◇'아이들의 미래에 날개가 펼친다'…부천로보파크
부천로보파크(평천로 655)는 부천 테크노파크 내 로봇산업 연구단지에 만들어진 국내·외 최초 로봇상설 전시장이다. 아이들의 로봇을 향한 호기심을 채워주기에 좋은 체험학습공간이기도 하다.
이번 어린이날 맞이 행사로 '다독다독페스티벌'이 펼쳐진다. 가족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명랑게임, 만들기 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오감만족 어린이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지하철 7호선 상동·부천시청·신중동역 인근 버스정류장을 통해 대중교통으로도 이동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