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송순호 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 창원시장 출마선언…“창원시 미래 직접 만들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30010016406

글자크기

닫기

창원 허균 기자

승인 : 2025. 09. 30. 15:18

송순호 사퇴
송순호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이 내년 6·3지방선거 창원시장선거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허균 기자
송순호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이 내년 6·3지방선거 창원시장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송 위원장은 30일 창원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월 2일부로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위원장직을 내려놓고 경남의 심장인 창원시의 미래를 직접 만들기 위해 어렵고 중대한 결단을 내렸다"고 밝혔다.

송 위원장은 "도당위원장직 중도 사퇴에 대한 고민이 깊었다"라며 "시민의 삶이 실제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현장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한 소명이라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창원시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라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야 한다. 그 변화의 중심에 서서 시민과 함께 창원의 새로운 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송 위원장이 사퇴하면 도당은 공모를 통해 새로운 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후보군으로는 허성무 성산구 국회의원, 황기철 진해구 지역위원장 등이 있다.




허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