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순옥 충남도의원, 2025 양성평등정책대상 최우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01010000457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5. 10. 01. 16:02

다양한 입법활동 통해 성평등 실현...충남광역의원 중 유일
신순옥 충남도의원 ‘2025 양성평등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충남도의회 신순옥 의원.
충남도의회 신순옥 의원이 1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2025 양성평등정책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지방자치발전소가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전국 지방의회 의원과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양성평등 실현과 성인지 정책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충남 광역의회 의원 중에서는 신 의원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신 의원은 △충남도 외국인 요양보호사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충남도 가족돌봄 지원 조례 △충남도 스토킹범죄 예방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등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입법 활동을 통해 성평등 실현에 앞장서왔다.

특히 성인지 예·결산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꾸준한 정책 점검, 양성평등 관련 의정토론회 개최, 도민 대상 성인지 감수성 교육 확산 등에 적극 나서며, 성평등 사회 구현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신 의원은 "이번 수상은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며, "앞으로도 성평등이 생활 속에 뿌리내려 도민 모두가 차별 없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