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군위군, 군부대 이전 성공적 추진 위해 국방부·대구시와 협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01010000517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5. 10. 01. 15:23

이전계획과 지역발전 연계 방안 마련에 속도 내기로
251001_1_군부대 이전 사업추진 결의(군청전정 현수막 사진)_정책추진단
군부대 이전 사업추진 결의./대구시군위군청
군위군은 지난 9월 30일 국방부와 육군본부, 대구시 관계자들이 군위군을 방문해 군부대 이전 예정지를 점검하고 군위군수와 면담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현장 점검은 이전지의 지형 여건, 접근로, 기반시설 등을 확인하고 현재 수립 중인 '군부대 이전 마스터플랜'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은 국가 안보와 직결되는 이번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군위군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국방부·대구시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위군은 현재 대구시 군부대 이전 대응전략 수립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며, 군부대 이전사업 개요, 민·군 협력 사례, 우보면·삼국유사면 발전 전략 등을 포함한 종합 연구안을 마련하고 있다.
251001_2_대구시 군부대 이전 군위군 추진위원회, 체육대회서 홍보활동_정책추진단(1) (1)
대구시 군부대 이전 군위군 추진위원회, 체육대회서 홍보활동./대구시군위군청
이날 국방부·대구시·군위군은 사업 추진 방향과 지역 현안을 논의하며, 내실 있는 이전계획과 지역발전 연계 방안 마련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한편, 대구시 군부대 이전 군위군 추진위원회는 1일 군위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49회 군위군민 체육대회에서 홍보활동을 펼쳤다. 위원회는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주민 요구 사항을 접수하는 등 주민 참여 확대에 주력했다.

장병익 위원장은 "군부대 이전은 군위군의 미래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과제"라며 "대구시·국방부·군위군과 협력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