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SK건설이 수원에서 분양하고 있는 ‘수원 SK Sky VIEW’는 SK건설의 친환경, 녹색기술이 접목돼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원 SK Sky VIEW는 22가지 알파그린 기술의 적용을 통해 기존의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생활 속 관리비는 줄여주고 건강지수는 높여준다. 세대공간에는 22mm 고효율 복층 이중창호와 단열재, 대기전력차단 스위치 등이 적용되는 등 기존아파트 대비 35.8%의 에너지가 절감되도록 설계됐다.
또 건강지수 향상을 위해 가구 내 맑은 공기를 제공하는 플라즈마 환기시스템이 설치되고, 국제공인인증 시험기관인 SK케미칼 화학연구소와 함께 실내에 시공되는 모든 자재에 대해 유해물질 테스트를 실시, 유해물질 미함유 자재만을 선별 적용할 예정이다.
공용공간에는 약 2000톤 급의 빗물저수조를 활용한 수자원 순환시스템, 친환경 해수풀 수영장, 태양광 발전시스템 등 친환경과 최첨단 아파트에 대한 SK건설의 노하우가 총 망라된다.
수원 SK Sky VIEW는 SK건설의 신평면인 ‘플러스알파존’이 최초 적용돼 눈길을 끈다.
플러스알파존은 아파트 내부의 안방과 거실 사이 또는 주방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택 유형별로 최대 2개까지 제공된다.
이 공간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자녀 공부방, 놀이방, 서재, 티룸, 식료품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 주부 개인공간인 맘스오피스, 내부 정원 등으로 꾸며지게 되며, 가족이 많아 방을 많이 필요로 할 경우 침실로 활용할 수도 있어 인기가 높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