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에코 e편한세상은 국내 최초로 2008년 1월 개정된 표준주택대비 냉난방 에너지를 50%까지 절감할 수 있는 초에너지 절약형으로 시공되며, 건축물의 에너지 소비를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지능형 시스템이 함께 적용된다.
스마트 에코 e편한세상은 특히 국토해양부에서 규정한 그린 홈 기준을 충족하는 국내 최초의 상용화된 아파트라는 점에서 그린 홈 시대가 본격적으로 개막됐음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는 지능형 친환경ㆍ저에너지 주택을 구성하는 5가지 에코 기술분야에서 도출된 총 28가지 기술들이 적용돼 완성된다. 이 중 에너지 절감의 핵심 기술로 평가 받고 있는 7가지 주요 기술들은 e편한세상이 자체 연구 개발해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에만 적용되고 있다.
대림산업은 이밖에도 주거환경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열, 빛, 물, 공기, 음 환경의 5대 환경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해 에너지 절감과(ECO PASSIVE) 에너지 효율성(ECO EFFICIENCY), 신재생 에너지(ECO ENER PLUS), 인공지능(ECO SMART), 지속가능성(ECO SUSTAINABLE)으로 구성된 5가지의 에코 기술 분야를 선정, 박사급 인력과 사업본부 내 전략 TF인원 등 평균 30여명을 투입해 더 나은 주택을 집중 연구하고 있다.
![]() |
남대전 e편한세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