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힘, 국회 앞 무기한 천막농성 돌입…"8대 악법 저지 투쟁"
국민의힘이 10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 중인 내란전담재판부와 법왜곡죄 등 8대 쟁점 법안에 맞서 무기한 천막 농성에 돌입했다. 민주당이 법안 철회를 선언할 때까지 농성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앞서 국민의힘은 내란전담재판부·법왜곡죄·대법관 증원·4심제 도입·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 대상 확대 법안을 '사법파괴 5대 악법'으로, 정당 현수막 규제·유튜버 징벌적 손해배상제·필리버스터 제한 법안을 '국민 입틀막 3대 악법'으로 묶어 '8대 악법'이라고 규정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 앞에 마련된 '8대 악법..
-

전재수,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에 "전부 허위, 사실무근"
-

K2전차·장갑차 195대 페루에 수출한다…2조원대 성과
대통령실은 9일 페루 육군이 활용하게 될 지상장비를 공급하기 위한 페루정부와 우리 방산업체 간 '총괄합의서(Framework Agreement)'가 체결됐다고 밝혔다. 2조 원에 육박하는 규모로 추정된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페루 육군은 우리 방산업체와 페루 국영 방산기업과 협업해 K2전차 54대와 차륜형 장갑차 141대를 비롯해 총 195대를 도입할 예정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내년까지 이행 계약 체결을 위한 이정표가 세워졌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이번 총괄합의를 통한 지상 장비 수출 규모는 지역 방산 수출 중 최대 규..
-

트럼프 "관세 위법 판결시 최대 안보 위협"…대법원 압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신의 관세 정책에 대해 연방대법원이 위법 판결을 내리면 역사상 최대 안보 위협이 될 것이라고 9일(현지시간)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서 "미국의 국가 안보 역사상 가장 큰 위협은 대법원의 관세에 대한 부정적인 판결이 될 것"이라며 "우리는 재정적으로 무방비 상태가 될 것"이고 밝혔다. % 이어 "이제 유럽도 이미 다른 나라들에 하듯이 중국에 관세를 부과하려 하고 있다"며 "우리는 다른 국가들이 이미 하고 있는 일을 하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유..
-

"또 깜빡했네" 코로나 감염 뒤 기억력 저하…이유 찾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뒤 집중력·기억력 저하 증상을 호소하는 사례가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 연구진이 그 원인을 과학적으로 처음 규명했다.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은 코로나19 감염 후 나타나는 집중력·기억력 저하 등 인지장애의 원인을 동물실험을 통해 규명했다고 10일 밝혔다.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S1)이 뇌에 도달하면 신경세포 간 연결 기능을 방해하고, 기억형성에 중요한 NMDA 수용체 유전자 발현을 감소시켰다. 또 치매와 파킨슨병 관련 독성 단백질 축적도 증가시켰다. 비강으..
-

日경차 한국 상륙 가능성…침체된 시장 흔들 변수 되나
국내 경차 시장이 소비 위축과 모델 단종 여파로 급격히 쪼그라든 가운데, 일본 경차의 한국 진출 가능성이 고개를 들고 있다. 일본 완성차 제조사가 미국에서 경차를 생산·판매하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을 통해 국내 입성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면서다. 9일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올해 1~11월 국내 판매된 경차는 6만7115대(소형으로 분류되는 캐스퍼 일렉트릭 제외)로 전년 동기(9만719대)보다 26% 줄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0만대 판매 달성을 못할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다. 국내 경차 시장에 현대차 캐스퍼, 기..
-
"넷플릭스·워너브러더스 합병 안돼"…美소비자 집단 소송
-
강제수사·美집단소송·김범석 청문회까지…쿠팡 '사면초가'
-
2028년 유엔해양총회 韓 유치 확정…유엔총회 결의 채택
-
마약수사 외압 의혹 "사실 무근" 결론…백해룡은 '반발'
-
'특검 편파수사' 공세수위 높이는 野…"민중기 특검 고발"
국민의힘은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통일교 핵심인사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에게 정치 자금을 후원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도 수사에 착수하지 않을 것을 '편파수사'라고 규정하며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특히 권성동 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통일교 정치자금 수수혐의로 구속된 만큼 거세게 반격하는 양상이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중기 특검은 수사주체가 아니라 수사대상이 돼야 할 사람"이라며 "수사기관에 고발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송 원내대표는 민중기 특검이 국민의힘에 대해 편파적으로 수사하고 있다고 지..
-
野 "정원오 띄운 李, 선거개입 신호탄"…민주는 표정관리
-
'매니저 갑질의혹' 박나래 입건…특수상해·명예훼손 수사
-
불수능에 정시 판도 예측불가… 영어·국어가 운명 가른다

























































